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김상미 - 11월의 부산 중앙동 거리
    시(詩)/김상미 2018. 11. 1. 15:15

     

    11월의 부산 중앙동 거리

    나는 언제나 그 거리를 좋아했다

    그곳에서 마시던 커피, 쓰디쓴 소주, 꼬들꼬들했던 갈매기살,

    바벨탑처럼 높이 솟아 있던 부산타워……

    때로는 너무 강렬해서 고개를 돌려야 했던

    그 거리를 함께 걸었던 희망들

     

    지금 내가 들고 있는 꽃다발들은 이미 시들고

    11월의 찬바람은 회오리를 일으키며 그 시든 꽃다발들을

    꽃다발들의 파편까지도 모두 휩쓸어가 버렸지만

     

    용두산 40계단을 오르며 보았던

    어디로 가는지 모를 비행기 한 대

    내가 상상한 꿈의 모습으로 높이 날아오르던 비행기 한 대

    그 생생한 질주 아래 보름달처럼 꽉 차 있던 내 시선을

    아직도 나는 잊지 못하고 있다

     

    부산우체국 전화 부스 앞에서 하염없이 기다렸던

    누군가의 우애와 경쾌한 중앙성당의 아침 종소리

    더 멀리 보이는 부둣가, 이제 막 먼 길 떠나는 젊은 근육들의 뱃고동소리

     

    그때의 나는 에피쿠로스가 말한 그 미치광이였다

    아무리 힘들어도 너무나 다급하고 절박했던 희망만은 잃지 않으려

    날마다 웃으며 매일같이 인생을 새로 시작해야 했던 미치광이

     

    밥은 먹지 않아도 무수한 단어들로 꽉꽉 채워진 메모지만으로도 행복했던

    11월의 부산 중앙동 거리

    내 젊은 날의 놀이터

     

    언제나 내 나이 속에서만 존재하고

    언제나 내 나이만큼만 변해가는

    11월의 부산 중앙동 거리를 다시 걸으며

    나는 내 안에서 꿈틀대며 바스락거리는 그 추억의 트렁크를 열어젖히고

     

    그 옛날처럼 가장 가까운 선술집으로 뛰어 들어가

    언제나 그랬듯이 혼자서 혼자를 향해 건배!를 외친다

    하늘은 시리도록 푸르고

    나는 내게 있는 모든 것을 이 거리에 다 쏟아내어도

    여전히 남아 있는 내 생에 깜짝 놀란 듯 다시 환호할 테니까!

    (그림 : 정인성 화백)

    '시(詩) > 김상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김상미 - 복사꽃 피는 언덕에서  (0) 2019.09.06
    김상미 - 휘파람새  (0) 2019.09.06
    김상미 - 소와 나  (0) 2017.11.25
    김상미 - 폭풍 속으로  (0) 2017.10.23
    김상미 - 아직도 너는  (0) 2017.10.19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