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송찬호 - 가을
    시(詩)/송찬호 2014. 1. 13. 11:18

     

     

    딱! 콩꼬투리에서 튀어나간 콩알이 가슴을 스치자 깜짝 놀란 

    장끼가 건너편 숲으로 날아가 껑,껑, 우는 서러운 가을이었다

     

    딱! 콩꼬투리에서 튀어나간 콩알이 엉덩이를 때리자

    초경이 비친 계집애처럼 화들짝 놀란 노루가 찔끔 피 한방울 흘리며 

    은편 골짜기로 정신없이 달아나는 가을이었다

     

    멧돼지 무리는 어제 그제 달밤에 뒹굴던 삼밭이 생각나

    외딴 콩밭쯤은 거들떠보지도 않고 지나치는 산비알 가을이었다 

     

    내년이면 이 콩밭도 묵정밭이 된다 하였다

    허리 구부정한 밭 주인은 이제 산등성이 동그란 백도라지 무덤이 더 좋다 하였

    그리고 올 소출이 황두 두말가웃은 된다고 빙그레 웃었다

     

    그나저나 아직 볕이 좋아 여직 도리깨를 맞지 않은 꼬투리들 

    따닥 따닥 제 깍지를 열어 콩알 몇 낱을 있는 힘껏 멀리 쏘아 보내는 가을이었다 

     

    콩새야, 니 여태 거기서 머하고 있노 어여 콩알 주워가지 않

    다래 넝쿨 위에 앉아 있던 콩새는 자신을 들킨 것이 부끄러

    꼭 콩새만한 가슴만 두근거리는 가을이었다

    (그림 : 박인현 화백)

    '시(詩) > 송찬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송찬호 - 찔레꽃  (0) 2014.06.08
    송찬호 - 동백이 지고 있네  (0) 2014.02.14
    송찬호 - 봄밤  (0) 2013.12.20
    송찬호 - 문(門) 앞에서  (0) 2013.12.20
    송찬호 - 관음이라 불리는 향일암 동백에 대한 회상  (0) 2013.12.20
Designed by Tistory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