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안상학 - 정선행
    시(詩)/안상학 2015. 5. 17. 16:32

     

    옛사랑 보고 싶을 땐 정선 가야지

    골지천 아우라지 뗏목을 타고 흔들리면서라도 가야지

    여량 지나 오대천 만나는 나전 어디쯤

    하룻밤 발고랑내 나는 민박집에 들러

    아우라지막걸리 한 동이 끌어안고 쉬어서도 가야지

     

    옛사랑 보고 싶을 땐 정선 가야지

    나귀가 없다면 나뭇잎 배라도 타고 가야지

    나즉나즉 조양강처럼 정선 가야지

    읍내 어디 버들가지에 배를 묶고 놀다가도 가야지

    옛사랑 못 찾으면 꼭뒤라도 닮은 주모가 내주는

    곤드레밥은 물려놓고 강냉이막걸리 한 동이와 놀다가야지

     

    삼십년 전 어디에서 길을 놓친

    옛사랑 찾아 정선 가야지

    정선행 기차처럼 달그락달그락 찾아가야지

    그 어느 골목길에서 아직 솜사탕 들고 울고 있을까

    기차역 어디 노란 풍선 들고 여태 발 동동 굴리고 있을까

     

    옛사랑 보고 싶을 땐 정선 가야지

    여량 어디 골지천 만나면 물어나 봐야지

    어떻게 흘러가면 송천도 만나고 오대천도 만나는지

    나는 왜 흘러가면서 자꾸만 사랑과 헤어지는지

    정선 숨어드는 아우라지강에게 물어나 봐야지

    정선 떠나는 아우라지강에게 물어나 봐야지

    (그림 : 김동구 화백) 

     

    '시(詩) > 안상학 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안상학 - 밤기차  (0) 2015.05.27
    안상학 - 이화령  (0) 2015.05.27
    안상학 - 백수  (0) 2015.02.28
    안상학 - 아버지의 꼬리  (0) 2015.02.26
    안상학 - 얼굴  (0) 2014.09.13
Designed by Tistory.